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번호 제  목 게재년월
298 교체수요 줄어드니 승강기 시장도 ‘주춤’

신규설치는 작년과 비슷…리모델링 현장 일감은 23% 줄어한국승강기안전공단 통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까지 국내 승강기 누적대수는 80만 ..
[2022-08]
297 또 기계식주차장 추락 사망사고…해법 찾기 ‘시급’

최근 발생한 대구 기계식주차장 사망 사고, 수리 중 관리인 부재에 차단막도 없어...전형적인 인재기계식주차장을 이용하다 숨지는 사고가 ..
[2022-06]
296 승강기안전기술원, 인증처리 시급한 현장에 ‘우선심사’ 실시

기술원, 안전인증 업무 효율 높이고 탄력성 키운다간담회 열고 승강기 기업 인증 애로 청취도승강기안전기술원(원장 장웅길, 이하 기술원)이..
[2022-06]
295 “유럽처럼 워킹그룹 제도 활용해야”

승강기업계, 기술전문가 의견 정책에 반영하는 기술위원회 설치 추진승강기 산업발전을 위해 민간전문가들이 관련 제도를 심의하도록 하는 ..
[2022-05]
294 기술전문가 은퇴 시작된 승강기 업계, 세대교체 할 인재육성 시급..

대기업도 기술개발 이끌 인재 육성보다 ‘영업’에 사활…국내 승강기 R&D의 불안한 미래  베이비붐 세대 기술 경력자 대거 ..
[2022-04]
293 승강기 교체수요, 내년엔 더 늘어난다

정밀안전검사 받는 15살 승강기까지 교체예정 승강기만 28만 대 육박장충금 부족해 교체에 부담 느끼는 현장도 다수...안전 문제 우려도승강..
[2022-03]
292 반복되는 승강기 설치현장 사고…해법 찾기 주무부처가 나서야

사고발생 근본적 원인? "작업자 안전불감증, 공사용 사용을 위한 공기단축"업계는 도급문제로 본질 벗어날까 우려지난달 8일 오전 경기 성남..
[2022-03]
291 승강기 지정검사기관도 3년마다 재지정 받아야

행안부 "지정검사기관 자격조건 강화로 검사품질 강화할 것"매년 받는 승강기 정기검사 주기, 관리 상태에 따라 2년까지 확대되는 방안 입법..
[2022-02]
290 교체시장 잡고 전체 시장 점유율 높여가는 오티스

현대·티케이에 이어 연간 설치실적 1만 대 향해 간다  한국승강기안전공단 통계자료에 따르면, 작년까지 국내 승강기 누적대수는..
[2022-02]
289 해가 바뀌어도 승강기 방화문 KC인증 지연 여전

현장에선 승강기 검사 못받아 건물 준공까지 늦어져…KC인증 절차 용이해질 때까지 국토부는 한시적 유예 허용해야국토교통부는 지난해 ‘방..
[2022-02]
288 승강기 현수장치, 강철로프→벨트타입 로프로 세대교체 될까

승강기 업계 “벨트타입 로프 승강기, 시공편의, 에너지효율 등 장점 많아 가능성 충분한 시장”소규모 빌딩의 저용량·저속용 승강기 모델..
[2022-01]
287 제도 장벽에 막힌 주차 신기술, 규제개혁으로 시장에서 빛 본다

신우유비코스 및 현대차, 규제샌드박스서 전기차 충전 주차시스템 실증특례 승인주차장 시장에 신기술 바람이 거세다. 자율주행 기술을..
[2021-10]
286 김용판 의원 ‘국민과 함께하는 승강기안전 정책 토론회’ 개최

승강기산업 발전 막는 제도의 굴레...“인증제도 개선 시급”     김용판 국민의힘 의원(국회 행정안전위원회)실 주최, 한국..
[2021-10]
285 (단독)제도개선 최종 심의기구에 승강기 제조사 관계자 전무…외..

행정안전부(이하 행안부) 승강기안전과는 지난 2019년 전부개정된 승강기안전관리법 시행령 제 5조 1항(뒷 페이지 참조)에 따라 주요 정책논..
[2021-10]
284 모듈러 건축, 승강기 설치방식의 패러다임을 바꾸다

공장에서 만들어져 현장으로 배송되는 조립식 건축공법…승강기도 모듈화 개념 적용 가능해져 모듈러 건축은 공장에서 미리 집의 주요..
[2021-09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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